[별표1]
◆ 이용자 불만처리 대책 및 기간
1. 이용자 불만 사전방지 계획
(1) 고객의견 수렴활동
이용자 보호를 위해 정기적, 체계적으로 의견 수렴제도를 통해 이용자의 불만 및 요구사항을
취합 합니다.
고객 만족도 조사 및 시민단체와 협력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 하도록 합니다.
(2) 사전예방 활동
이용자 보호를 위해 불만요소를 사전에 발견할 수 있도록 제도를 확립하여 이용자 불만을 최소화
하도록 합니다.
2. 이용자 문의 및 불만 처리 절차
(1) 인입 경로 별 처리절차
소비자 보호원, 정보통신 민원센터 1335 등 관계기관을 통하여 접수되는 민원은 고객관리팀장
이 민원 처리를 담당하며, 필요한 경우 관계기관 및 당사 이용자 보호 위원회와 민원업무 처리
절차를 공유하여 적절하게 민원처리를 하도록 합니다.
회사 서비스 센터, E-mail,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되는 모든 민원에 대해서는 최단 시간 내에
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. 각 인입 경로 별 처리 완료 통보를 개별적으로 하되, 처리 완료에 대
한 안내 문자 메세지는 인입 경로와 무관하게 전체 민원에 대하여 발송 합니다.
☞ 서비스 센터 접수 (070-7682-0114, 070-4500-0100, 1533-6543)
통화 중 민원처리를 최우선으로 하며, 최대 10분 이상 해당 민원 건에 대 하여 고객 대기 시 3시간
이내로 해당 건에 대한 처리 결과를 유선으로 통보 하도록 합니다.
☞ E-mail 접수 (na@123solution.co.kr)
정형화 된 질의 등에 대해서는 1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메일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.
1일 이내에 답변하기 어렵거나 내부절차 변경 등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경우 3시간 이내에
처리방향을 유선으로 알리고, 접수 후 3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메일로 통보합니다.
☞ 홈페이지 접수 (https://123solution.co.kr/)
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FAQ로 정리하여 참고하도록 합니다.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한
문의 사항은 1일이내에 게시글 답변을 통하여 처리합니다. 1일 이내에 답변하기 어렵거나 내
부절차 변경 등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경우 3시간 이내에 처리방향을 유선으로 알리고, 접수
후 3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게시글 답변으로 통보합니다. 문의 게시글은 비밀번호를 등록하여
등록자와 관리자만 확인이 가능하며, 답변도 등록자와 관리자만 확인 가능하도록 합니다.